블로그 이미지
최고경영자과정
CEO가 되기위해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한 블로그. CEO리더십, CEO 경영전략, 글로벌 트렌드, 최신 컨퍼런스 정보, 글로벌 핫이슈, CEO 명언 등등 CEO에 관련된 모든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블로그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1. 7. 11. 19:48 컨퍼런스 & 세미나 정보

‘200만 소비자’들의 소비코드 읽기!
‘대중 소비자Mass consumer'들의 살아있는 생각을 통해 트렌드의 변화를 읽는다!

선도 소비자들의 새롭고 기발한 흐름 중심으로만 소비트렌드를 예측하는 것에 반론을 제기한다. 전체 시장 참여자의 3%에 불과한 선도 소비자들(이노베이터와 얼리어답터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그들’이 보유한 최신 제품은 대중 소비자들에게는 선망의 대상일 수 있으며, 관련 정보도 새롭기 때문에 쉽게 주목을 받는다. 하지만 서비스나 제품이 궁극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3%의 선도 소비자가 아니라 ‘70%의 대중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저자인 트렌드모니터(대표: 최인수, trendmonitor.co.kr)와 모회사인 엠브레인은 200여만 명(한국 60만여 명)에 이르는 동북아 최대의 조사 패널을 구축하여, 대중들의 일상적인 소비 형태에 초점을 맞춰 시장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매년 또는 2~3년간 동일한 조건의 대상자를 상대로 동일한 테마의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렇게 추적하면 팩트에 좀 더 정확하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강연은 “캐치업 catch up : 下”를 출간하면서 객관적 소비자 조사를 통한 2011년 상반기 트렌드를 알아보고, 신 시장 창출을 위한 마케팅 트렌드 및 트렌드를 읽는 전략에 대해서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서 개인 및 기업에서는 미래 신사업 전략과 방향성을 정립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개인,마케팅,트렌드,정책•사업전략수립,사업기획 등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리겠습니다. 

=======================================================================================

1. 주제 :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 시장을 움직이는 대중소비자들의 심리변화
2. 일시 : 7월 21일(목) 저녁 7시 30분
3. 장소 : 교보문고 본사B/D 지하 강연장(종로구 내수동 73 교보문고B/D, 약도참고)
4. 인원 : 100명 (선착순 마감)
5. 강연내용
진행/사회 : 조현경 이사 (트렌드모니터/이지데이)
Session 1(7:30~8:30) – 2011 하반기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 구자룡 대표(GIGO)
Session 2(8:35~9:35) – 리서치에 근거한 트렌드모니터링 / 윤덕환 부장(트렌드모니터)
경품추첨

6. 접수
무료 : 참여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트렌드모니터에서 준비한 상품을 드립니다.


7. 참여방법
방법 1 : 지식노마드 홈페이지(www.knomad.co.kr) 방문 “catch up 강연회 신청” 배너 클릭 후 신청란에 신청

방법 2 : 강연회 담당자 이메일
tinano@knomad.co.kr 로 “이름/연락처/참여인원”을 적어서 신청메일을 보낸다.

방법 3 : 강연회 담당자 연락처 010-6669-4067로 “이름/연락처/참여인원”을 적어서 SMS를 보낸다.

8. 주최 : 교보문고, ㈜트렌드모니터,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www.trendmonitor.co.kr)
대기업 중심으로 공급되던 전문 소비자 조사의 정보를 중소기업과 개인에게 제공하는 것을 주요한 미션으로 삼고 있는 시장조사 전문기업이다. 모든 소비자 조사의 컨텐츠는 트렌드모니터가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직접 비용을 들여서 배포하고 있다. 트렌드모니터에서 진행한 모든 조사 컨텐츠는 설문지ㆍ보고서ㆍ테이블 형태로 개인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약 1,200여개의 전문 조사자료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뉴스형태로 소개된 소비자 평가 조사의 결과를 사이트에서 무료로 열람 가능하다.

주관 : 지식노마드
후원 : 캠퍼스21, 북코스모스, 동아비즈니스리뷰, IAAP Korea, 한국리더십센터


posted by 최고경영자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