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최고경영자과정
CEO가 되기위해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한 블로그. CEO리더십, CEO 경영전략, 글로벌 트렌드, 최신 컨퍼런스 정보, 글로벌 핫이슈, CEO 명언 등등 CEO에 관련된 모든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블로그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0. 8. 19. 13:29 컨퍼런스 & 세미나 정보
 

* 참가신청은 이메일로만 받으며 전화상담은 받지 않습니다
   참가신청 확인은 세미나 시작전에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브랜드 스타 탄생에 필요한 4가지 키워드 I.D.E.A.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한국인 최초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서용구 교수는 학자로서, 교수로서, 또한 기업에서 자문역할을 맡으면서 오랜 시간 브랜드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경험하고, 다양한 노하우를 분석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품, 기업, 개인을 막론하고 프리미어 브랜드의 공통분모 4가지(Identity, Differentiation, Emotion bonding, Aura)를 발견했습니다. 세상의 모든 브랜드 스타들은 이 4가지 키워드를 통해 탄생하고 지속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어느 때부터인가 불황을 입에 달고 살게 됐으며,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쟁도 치열해 졌습니다. 과학기술의 진보로 인해 시장의 급격한 변화는 계속될 것입니다. 이런 환경의 변화에 구애받지 않고 브랜드 가치를 지키고,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I.D.E.A. 같은 특별한 공식이 필요합니다. ‘정체성’으로 브랜드의 기본을 잡아주고, ‘차별화’로 브랜드의 특징을 드러내며, ‘감성화’로 브랜드와 소비자를 감성적으로 유착시키고, 마침내 ‘아우라’를 발생하는 브랜드 스타가 되면 그 아우라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강연에서 전해 드릴 것입니다.

 

현대인의 소비생활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30여 가지 최신 마케팅 기법

현대인의 24시간을 들여다보면,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선택하고 소비하는 생활의 반복입니다. 선택과 소비의 대상이 되는 것이 ‘상품’입니다. ‘구매 결정’은 전적으로 소비자의 몫이지만 그 결정을 유도하는 주체는 분명히 따로 존재하는데, 그 보이지 않는 힘의 실체가 바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경제학, 경영학에서 파생된 장르이지만, 이제는 학문에서보다 우리 삶에 더 가까이 있다는 것을 생활 곳곳에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유혜선 대표의 강연은 ‘제품생명주기’(Product Life Cycle, PLC) 이론에 따라 마케팅의 단계를 ‘도입-성장-안정-쇠퇴-불황-회복기’로 설명하고, 각각의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마케팅 기법들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브랜드 마케팅과 퍼스널 마케팅, 감성 마케팅과 같은 대중적인 마케팅 기법은 물론, 트위터와 쇼셜 미디어를 활용한 하이테크 마케팅까지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풍부한 사례들과 함께 이해할 수 있도록 전해드릴 것입니다. 관심 있는 회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업에서의 단체 참가도 환영합니다.

■ 주제 : <브랜드 스타를 만드는 4가지 전략 + 최신 마케팅 사례를 접목한 스토리 마케팅>

■ 일시 : 2010. 8. 24 (화) 오후 7시30분~10시

■ 장소 : 서울여성플라자 1층 아트홀 (전철 1호선 대방역 하차 3번 출구 도보 3분)

■ 약도 : http://www.seoulwomen.or.kr/nhp/intro/intro/map.jsp

■ 인원 : 300명 (선착순 마감)

■ 회비 : 10,000원 (현장납부)

■ 특전 : 도서증정 <브랜드 스타를 만드는 상상엔진 I.D.E.A.> 또는 <스토리 마케팅>중 자유선택 택일

■ 신청 : 메일접수 bizseminar@naver.com - ‘성명, 회사(대학)명’ 기재하여 신청

■ 일정 :
▷ 19:30~20:30 <최신 마케팅 기법 30가지와 스토리 마케팅> 유혜선 SM(Service&Marketing)컨설팅 대표

마케팅은 유혹이다 / 마케팅은 생활이다 / 마케팅은 행복이다 / 마케팅은 일탈이다 / 마케팅은 생존이다 / 마케팅은 죽지 않는다

 

▷ 20:30-22:00 <마케팅 전쟁에서 브랜드 스타를 만드는 4가지 전략 I.D.E.A.> 서용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Identity 정체성 바로 세우기 / Differentiation 다른 것이 살아남는다 / Emotion bonding 마음을 얻는 3가지 버튼 / Aura 브랜드 스타의 완성

■ 강사 :

서용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브랜드 스타를 만드는 상상엔진 I.D.E.A.> 저자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한국인 최초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산업연구원에서 유통산업 담당 수석연구원으로 근무했다. 현대·기아자동차, 삼성전자, SKT, CJ, 농심 등에서 마케팅과 유통 분야의 자문과 강의를 맡아 활동했다. 2000년부터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5년부터 숙명여대 호스피탈리티 경영전문대학원 H.MBA 주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2008년부터 중소기업진흥공단 글로벌 마케팅 브랜드 평가위원으로 활동하며, 2009년부터 국가브랜드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자신의 명함에 ‘Re Design Your Life’를 새기고, 오토바이를 타고 회의장과 강의실을 누비는 ‘신지식인’ 이다. 여유로운 겉모습과 달리 저자는 지금까지 10여 권의 책과 40여 권의 논문을 저술하고, 여러 기업체에서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며, 연구와 후진 양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궁극적 지향점은 ‘브랜드와 유통 분야의 마케팅 구루Guru’이다. 저자는 오랜 시간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연구해오며 몇 가지 공통분모를 발견했다. 시장이 바뀌어도 정상에서 빛나는 브랜드들은 모두 4가지 공식에 의해 지속성장의 꿈을 실현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그 4가지 힘의 공식을 I.D.E.A.라고 정리했다.

유혜선 SM(Service&Marketing) 컨설팅 대표, <스토리 마케팅> 저자

동아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산업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고품격 서비스마케팅(Hospitality)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20년 동안 웅진그룹에서 일했으며, 현재 SM(Service&Marketing) 컨설팅 대표를 맡고 있다. 여성부 사이버 대표 멘토 10인에 선정되어 활동 중이다.

숙명여대 문화관광과에서 ‘서비스 리더십’, ‘국제문화와 리더십’, 백석문화대학교에서 ‘이미지메이킹’, 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고객서비스전략’을 강의하고 있다. 국내 대기업 및 국공립기관에서 CS 경영 및 고객만족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The Wave:나로부터 시작하는 물결리더십>, <블루 스타킹:잠자는 카리스마에 키스하라>, <유혜선의 당당한 서비스>, <아나운서처럼 세상과 연애하라>가 있다.

■ 주최 : 명진출판


posted by 최고경영자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