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최고경영자과정
CEO가 되기위해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한 블로그. CEO리더십, CEO 경영전략, 글로벌 트렌드, 최신 컨퍼런스 정보, 글로벌 핫이슈, CEO 명언 등등 CEO에 관련된 모든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블로그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WEB WORLD CONFERENCE 2015

해마다 진행되는 웹 컨퍼러스로 2번 참여했었는데 내용이 충실하고 좋았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다만 4일동안 진행되니 직장을 다니는 사람은 4일내내 참석하기 쉽지 않을 것 같네요


하지만 서비스 전략과 마케팅 전략 부분은 꼭 참석보고 싶네요

한꺼번에 정리하는데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는


http://www.bizdeli.com/webworldinsight/index.asp


 
16일
[웹개발 전략]
17일
[서비스 전략]
18일
[디자인 전략]
19일
[마케팅 전략]
1
10:00~10:40
2015년 국내외 IT 트렌드 및 인사이트2015년 국내외 웹 비즈니스 트렌드 및 인사이트2015 사용자 중심 디자인 트렌드와 UX 인사이트2015년 국내외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조만영 이사
미래웹기술연구소
이경전 교수
경희대
윤명환 교수 
서울대
임현태 이사
캐러트코리아
Coffee Network
2
10:50~11:30
빅데이터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핀테크 및 신기술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크리에이티브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빅데이터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심탁길 리더
쿠팡
박민우 교수
청강대 모바일스쿨
손원혁 국장
오리콤
김형진 매니저
SK텔레콤
Lunch Network
3
13:10~13:50
웹표준 및 웹접근성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빅데이터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사물인터넷(Iot) 관점에서 본 2015년 UX 트렌드 및 인사이트소셜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도연 대표
시도우
조성훈 상무
딜로이트
이지현 교수
서울여대
조애경 프로
제일기획
Coffee Network
4
14:00~14:40
HTML5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소셜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서비스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고객 타겟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이준호 과장
NHN Technology Services
김중태 원장
IT문화원
장용훈 본부장
메가존
김동욱 과장
넷스루
Coffee Network
5
14:50~15:30
javascript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커머스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브랜드와 아이덴터티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동영상 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권병철 과장
사이냅소프트
고영 대표
SCG
김민호 대표
디자인팝
이동재 대표
엔톰
Coffee Network
6
15:40~16:20
클라우드 관점에서 본 2015 웹 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스마트디바이스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웨어러블 디바이스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모바일 마케팅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안명호 대표
MHR
김석기 대표 
모폰웨어러블스
나대열 대표
Andy UX Lab
김유진 팀장
아모레퍼시픽
Coffee Network
7
16:30~17:10
오픈 API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모바일 게임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데이터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온라인 쇼핑몰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옥상훈 부장
네이버
김윤상 대표
게임넥스트웍스
송한나 대표
COGNITUM
문유미 팀장
롯데닷컴
Coffee Network
8
17:20~18:00
웹보안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사물인터넷(Iot)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방법론과 프로세스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O2O 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경곤 부장
딜로이트
박연익 연구원 
KT경제경영연구소
금윤정 이사
바이널
김형석 매니저
SK플래닛


16일[웹개발 전략]
1세션
10:00~10:40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 

조만영 이사
미래웹기술연구소
Break Time
2세션
10:50~11:30
빅데이터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

심탁길 리더
쿠팡
Lunch Time
3세션
13:10~13:50
웹표준 및 웹접근성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도연 대표
시도우
Break Break
4세션
14:00~14:40
HTML5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
1 HTML5 시장 및 기술 현황
Desktop과 Mobile 별로 살펴보는 HTML5 지원 현황
Desktop과 Mobile 별로 살펴보는 HTML5 적용 현황

2. HTML5 적용 사례 분석
Desktop
Mobile

3. 사용자의 입장에서 기대되는 HTML5
Video, Audio
Canvas ( WebGL )

4 개발자의 입장에서 주목할 HTML5
모바일, 웨어러블 디바이스 환경에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웹앱으로서의 HTML5.


이준호 과장
NHN Technology Services
Break Time
5세션
14:50~15:30
javascript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

권병철 과장
사이냅소프트
Break Time
6세션
15:40~16:20
클라우드 관점에서 본 2015 웹 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 
클라우드와 IoT의 궁극적 목적지? 웹!!! 
1. 무엇을 위한 클라우드인가?
2. IoT와 클라우드, 그 끈적끈적한 관계
3. 이것은 혁명, 오픈소스 하드웨어 아두이노
4. 날개를 단 IoT
5. IoT의 전개는 어떻게?
6. IoT와 클라우드 그리고 Accessibility 
7. 결론은 웹


안명호 대표
MHR
Break Time
7세션
16:30~17:10
오픈 API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

옥상훈 부장
네이버
Break Time
8세션
17:20~18:00
웹보안 관점에서 본 2015년 웹개발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경곤 부장
딜로이트
17일[서비스 전략]
1세션
10:00~10:40
2015년 국내외 웹 비즈니스 트렌드 및 인사이트

이경전 교수
경희대
Break Time
2세션
10:50~11:30
핀테크 및 신기술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부제: O2O 환경에서 핀테크 기술 사례 및 서비스 전략)
1. 최근 국내외 핀테크 동향
핀테크 개념과 시장 분류
애플, 아마존, 이베이, 알리바바 동향
삼성전자, 다음카카오, 네이버 및 금융권 동향

2. O2O 환경에서 핀테크 서비스 전략
모바일 지급결제 서비스 동향
 O2O 환경에서 모바일 지급결재 전략 
가상화폐 비트코인과 모바일 지급결제

3. 향후 핀테크 시장 전망
핀테크 스타트업 동향 및 전망
국내 핀테크 활성화 전략


박민우 교수
청강문화산업대
Lunch Time
3세션
13:10~13:50
빅데이터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조성훈 상무
딜로이트
Break Break
4세션
14:00~14:40
소셜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중태 원장
IT문화원
Break Time
5세션
14:50~15:30
커머스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고영 대표
SCG
Break Time
6세션
15:40~16:20
스마트디바이스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1. 스마트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2015년 트렌드
2. 스마트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경쟁 현황
3. 스마트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의 미래


김석기 대표
모폰웨어러블스
Break Time
7세션
16:30~17:10
모바일 게임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윤상 대표
게임넥스트웍스
Break Time
8세션
17:20~18:00
사물인터넷(Iot) 관점에서 본 2015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박연익 연구원
KT경제경영연구소
18일[디자인 전략]
1세션
10:00~10:40
2015 사용자 중심 디자인 트렌드와 UX 인사이트 
사용자 중심 설계의 개념과 발전 트랜드 : 관찰과 경험 그리고 Context
1. 사용자중심 설계 - 기술의 정의
2. 사용자 중심 설계의 역사와 기본철학
3. UCD 의 현재와 발전 트랜드
4. UCD 기술의 연구 경향 분석
5. UCD 기술의 발전 방향 


윤명환 교수
서울대
Break Time
2세션
10:50~11:30
크리에이티브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

손원혁 국장
오리콤
Lunch Time
3세션
13:10~13:50
사물인터넷(Iot) 관점에서 본 2015년 UX 트렌드 및 인사이트
1. IoT UX 디자인의 이해
UX Design vs. IoT UX Design

2. IoT 서비스를 위한 UX 디자인
IOT UX Design의 현재
IOT UX Design의 핵심 고려사항
IOT Platform Design
IOT Conceptual Model, Productization
IOT Service Design, Interusability

3. IoT 서비스를 위한 UX 디자인 방법
IoT의 UX Design의 특징과 기존 디자인 방법의 한계
IoT UX Design에 적합한 Methods & Tools


이지현 교수
서울여대
Break Break
4세션
14:00~14:40
서비스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

장용훈 본부장
메가존
Break Time
5세션
14:50~15:30
브랜드와 아이덴터티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민호 대표
디자인팝
Break Time
6세션
15:40~16:20
웨어러블 디바이스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
Wearable Device관점에서 본 UX Insight 공유
1. Wearable의 최근동향
2. Wearable과 관련한 UX트랜드
3. Wearable UX의 최근 관심사
4. Wearable내에서의 근미래의 발전방향


나대열 대표
Andy UX Lab
Break Time
7세션
16:30~17:10
데이터 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

송한나 대표
COGNITUM
Break Time
8세션
17:20~18:00
방법론과 프로세스관점에서 본 2015년 웹디자인 트렌드 및 인사이트

금윤정 이사
바이널
19일[마케팅 전략]
1세션
10:00~10:40
2015년 국내외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임현태 이사
캐러트코리아
Break Time
2세션
10:50~11:30
빅데이터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형진 매니저
SK텔레콤
Lunch Time
3세션
13:10~13:50
소셜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1. sns 이용 현황

2. 페이스북 마케팅 트랜드 & 인사이트
1) 페이스북 이용 행태의 변화
큐레이션 콘텐츠 플랫폼化
모바일 소비에 의한 콘텐츠 변화
2) 페이스북 마케팅의 변화
이벤트보다 콘텐츠?
SNS를 위한 브랜드 콘텐츠 특성
 PR 채널로써의 SNS 

3. SNS 이용 변화 : 관심사 네트워킹 
인스타그램 (폴라)


조애경 프로
제일기획
Break Break
4세션
14:00~14:40
고객 타겟팅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1. 소비자 데이터, 디지털
디지털 키워드 변화, 혁신
빅플레이어 동향
고객분석, 모바일과 전자상거래

2. 소비자 행동분석
구매행동 모델
온라인 고객 특성
Case Study : 고객 타겟팅, 개인화 추천 등

3. 기회창출
타겟 고객과 타겟팅 메시지
고객 니즈에 맞는 UI


김동욱 과장
넷스루
Break Time
5세션
14:50~15:30
동영상 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이동재 대표
엔톰
Break Time
6세션
15:40~16:20
모바일 마케팅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유진 팀장
아모레퍼시픽
Break Time
7세션
16:30~17:10
온라인 쇼핑몰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문유미 팀장
롯데닷컴
Break Time
8세션
17:20~18:00
O2O 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5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김형석 매니저
SK플래닛


posted by 최고경영자과정